생활 속 정보

딤채 김치냉장고 뚜껑형 추천 장단점

Mr.GhoZzang 2020. 11. 29. 16:45

 

 

겨울 김장을 준비할 시기가 다가오면서 많은 분들이 어떤 김치냉장고를 사야 하는지 고민을 하시고 계십니다. 구매하실 때 김치만 보관되는지만 보기보단 이 제품의 기능이 직접 담근 김치 및 구매한 김치 두 가지 종류를 얼마나 잘 숙성시키고 유지하는지, 편리성은 어떤지 따지셔야 할 부분이 여러 가지입니다. 관심이 뜨거운 김치냉장고 중의 하나인 딤채 김치냉장고의 기능과 장단점에 대해 보시죠. 

 

딤채 김치냉장고 뚜껑형 추천 

 

딤채 김치냉장고 221L  

 


김치가 맛을 잃지 않으려면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운도입니다. 딤채 김치냉장고는 김치의 양과 온도의 상태를 24시간 감지하여 최적의 온도를 맞춰 김장김치의 과숙성을 예방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걱정을 훨씬 덜 수 있습니다. 

 


2룸이 있으면 각각의 공간에 냉각기로 온도를 정밀하게 제어하여 맛과 신선도를 더 오래 가게 하고 보통 김치냉장고를 자주 열게 되면 공기 유입으로 인해 맛이 변할 수 있지만 냉기 에어커튼 존을 구현하여 도어와 저장실 사이에 공기 유입을 철저히 차단시켜 김치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딤채 김치냉장고의 보관기술은 땅 속에 항아리를 묻고 그 속에 김치를 넣어 잘 숙성시키고 보관하는 방식을 구현해냈습니다. 이렇게 하면 저장고 자체를 냉각하기 때문에 온도를 유지하여 수분까지 지킬 수 있어 김치를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보통 묵은지가 되려면 1년 이상의 발효시간이 필요하지만 발효과학의 기술을 통해 약 6주의 기간 만으로 묵은지의 맛을 낼 수 있습니다. 


딤채 김치냉장고는 여러 가지 보관 모드 기능도 있습니다. 직접 담근 김치와 구매한 김치가 대부분일 텐데 장기보관 모드는 직접 담근 김치의 초기 온도를 파악하여 2~3개월 더 싱싱하게 유지시켜줍니다. 구입 김치 보관 모드는 구입한 김치를 초기에 급속으로 냉각하여 오랫동안 맛있는 상태를 유지시킵니다. 


그 외에도 열대과일 보관 모드, 채소/과일 보관 모드, 육류 및 생선을 보관하는 생동 보관 모드, 주류 보관 모드 등 여러 가지 모드를 통해 효율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딤채 김치냉장고 뚜껑형 장단점  

 


뚜껑형 김치냉장고의 가장 큰 장점은 냉기가 빠지기 어려운 구조여서 온도조절이 잘됩니다. 거기에 최신식 스마트 보관 기능이 24시간 체크하고 있어 더욱 보관성의 만족도를 높여줍니다. 

단점으로는 넣고 뺄 때 허리를 숙이고 꺼내야 하기 때문에 특히 부모님께 선물을 생각하신다면 이 점을 반드시 고려하셔야 합니다. 특히 밑에 김치를 꺼내야 할 때는 무게가 만만치 않기 때문에 허리를 다치실 수 있어 상황에 맞게 고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