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정보

넥스가드 스펙트라 성분 효과 부작용 가격 핵심정리

Mr.GhoZzang 2022. 6. 2. 22:36

 

 

 

반려견을 키우는 견주들이라면 심장사상충 예방이 중요하다는 것에는 다들 공감하실 겁니다. 한국에서 심장사상충을 옮기는 원인 중의 하나가 빨간 집모기인데 생각보다 수가 많고 요즘은 주거지역이  따뜻하다 보니 겨울에도 활동한다고 합니다. 대부분 예방약을 먹이기도 중요하지만 구충범위 및 부작용도 고려하셔셔 반려견들을 케어하시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넥스가드 스펙트라의 성분과 효과 부작용 가격 등을 보면서 함께 살펴보시죠.

 

넥스가드 스펙트라 성분 효과 

 

 

넥스가드 스펙트라는 먹는 츄어블 타입으로 맛은 소고기맛으로 생각보다 거부감 없이 먹일 수 있고 심장 사상충 및 내외부 기생충을 예방하는 올인원과 비슷한 제품이라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십니다. 식사 상관없이 먹일 수 있고 한 달에 한 번 아래의 표처럼 체중에 맞게 복용을 해주셔야 합니다. 단, 한 가지 주의하실 점으로 8 주령 이상의 강아지부터 복용이 가능하다는 것은 잊지 마셔야 합니다.

 

넥스가드 스펙트라의 주요 성분 밀베마이신 옥심아폭솔라너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밀베마이신 옥심은 개와 고양이의 심장사상충 예방 및 회충, 편충, 구충 등 국내에 존재하는 거의 모든 내부 기생충에 효과를 보이며 지난 25년간 전 세계적으로 반려동물 보호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성분이기에 안전성까지 입증된 성분입니다.  아폭솔라너는 진드기, 벼룩과 같은 외부 기생충에 작용을 주로 합니다. 

 

 

넥스가드 스펙트라의 주요 효과

  • 1) 5주 동안의 개벼룩 감염의 치료
  • 2) 4주 동안의 개 진드기 감염의 치료 : 유효성분에 노출되도록 하기 위해 벼룩과 진드기는 숙주에 달라붙어 기생하는 상태여야 한다.
  • 3) 다음 종의 위장관선충의 성충 감염의 치료 : 회충, 십이지장충 및 편충
  • 4) 매달 투약함으로써 심장사상충 예방

 

 

넥스가드 스펙트라의 구충 범위심장사상충, 참진드기, 벼룩, 회충, 구충, 편충, 모낭충, 귀진드기, 옴 진드기 등 비교적 넓게 범위가 형성되어 있고 심장사상충은 대부분 모기가 전파, 진드기 및 벼룩은 외부기생충, 나머지는 내부기생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심장사상충 증상에 대해 좀 더 깊이 알아보면 심장사상충증은 경과에 따라 1~4기로 나뉘게 됩니다. 1,2기에 해당하는 초기에는 증상이 아예 나타나지 않을 수 있고 가벼운 기침 등으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반려인들이 대수롭지 않게 여기다가 병이 더 진행된 다음에서야 문제를 파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장 쪽에서 잡음이 들리고 심장이 다소 확장된 모습을 보입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심장사상충 성충 및 유충 검사를 통해 감염 여부를 확인해줘야 합니다.

3기부터는 심각한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특이증상으로 기침이 많아지고 움직임이 크게 줄어듭니다. 또한 불편한 상태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호흡 곤란 증세를 보이기도 합니다. 4기에 접어들어서는 복수가 차기 시작하면서 혈액 중 요소질소 수치가 정상보다 높은 질소혈증이 발생하기도 하며 더 나아가 합병증으로 사망에 이를 수 있기 때문에 반려견에게 심장사상충 예방은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넥스가드 스펙트라 가격 부작용

 

 

넥스가드 스펙트라의 부작용은 약 1% 정도로 적은 수치이지만 주요 성분인 아폭솔라너와 밀베마이신 옥심으로 인해 부작용이 난다면 구토, 설사, 혼수, 식욕부진, 가려움증, 발작, 떨림 등이 있을 수 있어 복용 후 반려견이 이상증세를 보인다면 신속히 병원으로 가셔야 합니다. 또한 심장사상충 약이 한 달에 한 번씩 복용하라고 되어있지만 반려견에 따라 복용기간을 지켜도 간에 무리가 갈 수 있어 만약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모기가 많은 계절에만 복용하게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넥스가드 스펙트라는 해외직구, 약국 등을 통해 구하실 수 있고 보통은 수의사와 상담 후 처방받고 약국에서 많이들 구매하십니다.  제가 구매해본 제품 사이즈 기준 X-Small ~4만 8천원 , Small ~5만원, Medium ~5만 4천원, Large ~6만 4천원에 형성이 되어있는데 약국의 지역적 위치 등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여러 곳에서 비교하시는 것이 좋고 구매하실 때 참고용으로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