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정보

차박텐트 추천 TOP3 주의사항은?

Mr.GhoZzang 2020. 10. 15. 23:58

 

2020년은 코로나로 인해 많이 지쳐있는 상태에서 여행으로 힐링을 하고 싶어도 사람들이 많은 곳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차박은 독립적인 공간이면서 여행의 묘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레저활동으로 우리의 걱정을 싹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캠핑을 하기 위해 텐트가 필요하 듯이 차박에도 차박 텐트가 필요합니다. 어떤 차박 텐트가 나에게 가장 필요한지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차박텐트 추천 top3

 


아이두젠 A1 차박 텐트  

 

아이두젠의 차박 텐트는 SUV 차량에 도킹하는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큐방과 폴대 두 개로 차량 위쪽에 흡착판 설치 후 시트를 걸어주기만 하면 완성이 되기 때문에 초보자분들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텐트의 원단은 발수코팅과 UV코팅을 사용하여 사계절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름의 경우에는 온도가 높기 때문에 차양막 모드를 이용하여 풀 오픈하여 맞바람을 이용해 시원하게 있을 수 있고 텐트 앞에 그늘막 1단 160cm , 2단 320cm의 길이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차에 직접적으로 설치하는 텐트형 이외에도 불리하여 독립적인 쉘터로 변환도 되기 때문에 편리성이 높습니다. 다만 주의하실 점은 중(170) 사이즈와 대(190) 사이즈가 있는데 중은 산타페, 쏘렌토, xc60 등 표준 SUV에 적당하고 대는 카니발 팰리세이드 등의 대형 SUV에 적합합니다.

  
가격 229000원  

 

 

캠프밸리 카쉘터 차박 텐트  

 

켈프 밸리 차박 텐트는 RV, SUV 등 차량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방법은 밸크로가 붙어있는 기다란 웨빙끈을 세로바에 걸어주고 없으면 뒷좌석 창문을 내리고 안전 손잡이에 걸어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펼쳐주고 폴대를 넣고 고정시키고 텐트 하단에 버클을 체결하여 줍니다. 마지막 하단에 폴을 이용하여 고정시켜주면 완성이 됩니다. 듀라랩 폴대를 사용하기 때문에 부러지거나 찢어지는 경우를 최소화해주고 메쉬 원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독립적으로 쉘터를 구성할 수 없고 차와 도킹만 할 수 있는 점이 한 가지 불편한 점입니다.  

 

가격 125000원

 

 

 

카크닉 

 

카크닉 차박 텐트는 쉘터의 형태로 차량 트렁크에 도킹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렁크 도어를 열고 텐트를 덮어 씌운 뒤 고무줄과 고리를 이용하면 쉽게 완성됩니다. 타프 폴대를 이용해서  공간을 넓혀주면 테이블도 놓을 수 있고 2000mm의 비도 견뎌 안정성과 편리성을 견비했습니다. 여닫이 모기장도 있어서 벌레 걱정도 덜 수 있고 무게도 가볍습니다. 하지만 다른 차박 텐트에 비해 공간을 넓지 않고 가볍게 여행 오신 분들이 하시기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 159000원 

 

 

 

요즘 차박을 하는 가족들이 많이 늘고 있는 만큼 제조사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개개인의 취향과 선호는 다르기 때문에 장점들을 비교하여 우리 가족들에게 필요한지 따져보시고  구매하시면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